실용무용전공 학생사진   다양화되고 다변화되어가는 사회의 시대적 요구에 따라 춤은 우리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예술문화로 자리매김 하고있다, 이에 실용무용과에서는 급변하는 혼돈의 시대에 춤을 통하여 인간정서를 순화하고 심신을 발달시킴으로써 건강하고 품격 높은 춤 전문가를 육성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가지고 개설되었다.
또한 한 장르에 국한된 근시안적인 교육제도의 벗어나
4년동안 재즈댄스, 힙합, 라틴댄스, 탭댄스, 발레, 현대무용, 한국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배우고 미술과 음악같은 인접 예술장르들과의 긴밀한 교류를 통해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의욕적이고 능동적인 전천후 춤꾼들과 안무가를 길려낼 완벽한 시설과 훌륭한 교수진들을 갖추고 있다.
 
졸업후 진로
1) 국 시립무용단, 각 방송국 무용단, 뮤지컬 컴퍼니 매해 또는 비정기적으로 실시되는 오디션을 통해 단원으로 활동할 수 있디.
2) 교육자 : 후진 양성을 위해 학교 및 문화센터등의 교육기관에서 교수 및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3) 안무가 : 자신의 무용단을 결성하여 활동하거나 대중가수들의 안무를 맡을 수 있다.
4) 학원경영 : 재즈댄스, 힙합, 라틴댄스학원은 유망한 직종으로 자리잡고 있다.
5) 그외 대학원 진학이나 공연예술과 관련된 기획,조명,연출등 스탭으로서 활동이 가능하며 춤전문기자로도 활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