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애니메이션전공 학생사진 세계 선진국들은 문화콘텐츠 분야에 집중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21세기 경쟁력의 최대 승부처인 문화 콘텐츠 산업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각종 지원책을 만들어 내고 있다.
지하자원에 의존하지 않고도 엄청난 부가가치를 낳는 '황금알'이기 때문이다. 아이디어와 창의력은 문화 콘텐츠산업의 핵심경쟁력으로 우리의 차세대 성장 산업으로 주목받을 것이다.

콘텐츠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사람의 창의력과 감수성 등을 지식을 이용해 만든 상품으로써 지적재산과 노하우를 비롯해 인터넷 공간에서 만들어지는 각종 서비스와 정보 그리고 애니메이션, 음악, 게임, 출판 만화, 캐릭터, 방송영상 등 인간의 창의력과 지식으로 이루어진다.


애니메이션의 디지털 제작은 작업의 편의성, 신속성 및 다양한 효과 연출에 따른 QUALITY의 우수성으로 보는 사람은 물론 제작사(미국의 월트디즈니, 클라스키 추포, 워너브러스등)들도 대부분의 제작을 디지털에 의존하고 있으며 국내 제작사들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 체계를 전환하고 있다.
시대를 앞서가는 트렌드의 예측과 제안, 그러한 3D애니메이터의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창출의 노하우가 필요한 시점이다.

대구예술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의 교육과정은 총 15주이며 커리큘럼은 애니메이션 기초실기 및 이론, 최첨단 워크스테이션과 3D MAYA 프로그램을 도입한 교육환경으로 캐릭터, 2D/3D애니메이션, 특수효과 등의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모션캡쳐, 시나리오 작법, 사운드, 프로그래밍 등 세계적인 전문 애니메이터로 성장하기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제작 경험이 풍부한 전문강사들로 구성되었다.
한편 교육과정 중에도 프로젝트 진행과 산업체와의 연계로 실무 및 현장 교육과정을 병행하여 더욱 전문적인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세부 전공 접근에서 첨단의 2D/3D애니메이션, 독창적인 캐릭터 개발, 일러스트레이션, 카툰, 배경맵 등의 기초로 전체적인 작품 제작단계 내의 철저한 관리로 애니메이션 작품의 차별적인 교육과정으로 21세기 우리경제를 대표할 전문 애니메이터의 배출에 목적을 두고 있다.
 
졸업후 진로
문화 콘텐츠 상품은 '유행'과 '이슈'를 만들고 산업적인 측면에서도 그 가치를 확대, 재생산하는 위력을 발휘하게 된다. 전 세계에서 약 1억 2,000만 부가 팔린 초특급 베스트셀러인 해리포터는 영화와 게임, 각종 캐릭터로 만들어져 벌어들이는 수익이 총 20억 달러를 넘어서 국가산업에 막대한 이익 창출을 남겼으며, 세계적인 애니메이션인 포켓몬 과 해외영화, TV에서 시청률 수위를 다투고 있는 국산 3D애니메이션인 큐빅스 및 엘리시움 등은 우리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예 일 것이다.

우리의 3D애니메이션 제작 능력은 우리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 주고 있다.
현재 대구예술대학교의 애니메이션학과는 국내 전문 애니메이션 및 영상디자인 관련 제작사로부터 향후 졸업생들의 취업 및 진로가 확보되어 있으며, 재학생들이 기대 이상의 제작 능력을 발휘하고 대학 측의 지대한 관심과 투자로 단기간 내에 국내외 3D애니메이션 전문교육기관으로 성장 할 것이다.